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개별종목

DB하이텍 신규투자

by ✤$♀︎⌚︎⌔™ 2020. 10. 11.

안녕하세요~ 주식 이야기, 돈 이야기 좋아하는 스탁라이커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번 DB하이텍 포스팅에서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마저 해 볼까 합니다. 

 

이전 DB하이텍 포스팅 보러 가기

 

이전 포스팅에서 DB하이텍이 사상 최고의 호황을 맞이하고 있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호황이 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공장 가동률이 100%이고 앞으로 6개월 동안 계속 100%가 되는 수주물량이 쌓여있고, 또 앞으로 전망도 좋으면?!?!? 이런 경우는 바로!!!

 

 

신규 투자~!!!!

DB하이텍 신규투자

네 맞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신규투자에 관한 이야기가 솔솔 흘러나와야 하는 거죠 ㅎㅎ 안 그래도 9월 말에 슬슬 신규 투자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DB하이텍 신규투자의 방향은?

DB하이텍은 모든 방향에서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먼저 인수합병, 유휴장비 매입, 생산라인 증설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있는데요. 근데 과연 인수합병이라는 카드를 쓸지 조금 의문이긴 합니다. 반도체는 결과물이 같아도 공정이 회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큰 회사끼리의 인수합병은 없었는데요. 8인지 파운드리에서는 어떨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대만의 폭스콘이라는 회사가 말레이시아 실 테라 라는 파운드리 회사를 인수 합병한다고 하는데요. DB하이텍도 이 인수합병에 참여할지는 좀 더 시간이 지나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B하이텍 호황이 지속될까?

호황이 지속되는 것이 최고겠지요. 이게 지속될 수 있을지 한번 생각해 보겠습니다.

  • 생산단가 인상 : 8인치 파운드리 시장에서 작년부터 생산 단가가 인상이 되어 오고 있다고 합니다. 주문량은 많고 생산가능 한양이 부족하니(수요와 공급이 맞지 않고 수요가 많은 상황)이니 가격은 당연히 올라갈 수밖에 없겠습니다. 이는 DB하이텍에 호재로 작용할 것입니다. 
  • 경쟁사의 흔들림 : 트럼프 형님께서 중국을 아주 괴롭히고 있죠. SMIC에 대한 미국의 제재가 현실화되고 있는 단계로 생각되어집니다. 이렇게 되면 이미지센서, 지문인식 센서 등은 중국 현지에서 생산이 어려워 이 물량이 DB하이텍으로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것도 역시 DB하이텍에는 호재!!

이 두 가지 요인들이 맞물려지고, 계속적인 8인지 파운드리에 대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DB하이텍의 호황은 당분간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DB하이텍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