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고려아연이 급등했습니다. 급등의 이유는 LG그룹과의 협업 소식 때문인 듯합니다. LG와 고려 아현이 배터리 핵심 소재를 합작해서 만든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 고려아연이 11.05% 상승했습니다. 무려 11%라뇨.. 40만 원짜리 주식이 11%가 급등할 줄 상상도 못 했습니다. 만약은 없지만 만약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고려아연이 4만 원 짜리였으면 오늘 상을 갔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잉 듭니다.
고려아연 LG MOU
고려아연과 LG화학이 MOU를 맺었다고 합니다. 빠르면 올해(21년)안에 합작사를 만들어 본격적인 투자가 이루어질 것으로 만들기로 합니다. 구체적인 투자금, 지분율은 결정되지 않았지만 50:50으로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요한 건 이 합작 회사에서 뭘 만드느냐일 텐데요. 이 합작사에서는 양극재의 원료를 생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배터리 양극재는 배터리 생산원가에 40%를 차지할 만큼 중요하고, 많이 들어가는 재료입니다. 이 양극재의 원료인 전구체를 생산하기 위해서 라고 합니다.
배터리 재료에 대해서 중국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핵심 소재 개발이 우리나라를 위해서 꼭 필요한 방향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번 MOU, 더 나아가 합작회사 설립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는 듯 합니다.
그래서 지금 고려아연 사도 되나요?
이렇게 급등을 하고 나면 예뻐보이게 되는 게 주식입니다. 다 예뻐 보이고 핑크빗으로 보이죠. 지금사도 되냐는 야수의 심장을 가지고 있다면....이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확실히 지금부터는 보유자의 영역인 듯합니다. 절대로 이 포스팅은 매수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