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텍사스 오스틴 반도체 공장 재가동
삼성전자의 미국 텍사스 반도체 공장이 문을 닫았습니다. 오스틴 공장이 재가동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오스틴 공장 재가동의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얼마전 텍사스 쪽에서 예상치 못한 한파로 단전이 되면서 공장 가동을 멈추게 된 것입니다. 예상하기로는 2달 이상 오스틴의 반도체 공장을 가동 못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어제 뉴스로 오스틴 공장이 정상적으로 가동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오스틴 공장 재가동의 의미
삼성전자 오스틴 공장의 하루 매출은 약 100억 정도 된다고 합니다. 처음 공장이 셧다운 되었을때 1조의 손실을 예상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예상보다 6주 정도 빠르게 재가동을 시작하면서 최소 42일 4200억의 손실을 매우게 되는 것입니다. 작년 오스틴 공장의 매출은 3조 9000억 정도 되었는데요. 공장을 빠르게 가동하면서 4000억의 손실을 만회하게 되었습니다. %로 생각해보면 약 10%의 매출이 되네요.
삼성전자 오스틴 공장의 주요 생산 반도체
오스틴 공장에서 주로 생산되는 반도체는
- 14나노
- 28 나노
14, 28 나노 공정으로 통신용 반도체, 테슬라 자율주행 칩으로 생산이 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자율주행 칩은 차량용 반도체라고도 생각할 수 있는데요. 최근 차량용 반도체에 대한 이슈들이 많이 있는 상황에서 더 좋은 뉴스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는 오스틴 공장이 하루 100억씩 매출을 일으키지 못하면서, 수천억에 이르는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증권가 전문가들의 삼성전자 1분기 실적은 8조 이상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어떤 분은 10조를 예상하기도 합니다. 오스틴 공장에서 수천억의 손실이 일어났지만, 이미 예상된 손실이었기 때문에 다른 부분에서 잘 대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 나오는 삼성전자 1분기 실적을 잘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꼭 체크업 해 보세요!
삼성전자 오스틴 공장 관련주 -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삼성전자 오스틴 공장과 관련 있는 종목이 있습니다. 이엔에프테크놀로지입니다. 이엔에프테크놀로지는 텍사스 오스틴에 공장을 만들고 있는 중인데요. 삼성전자 오스틴 공장과 관련지어서 생각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개인의 의견입니다.
매수 매도는 본인 판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