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리딩방에서 사건이 또 터졌습니다. 명성티엔에스 거래가 정지되기 전까지도 리딩방에서 주식 매입을 권유했다고 합니다. 이번 리딩방 사건은 60만이 넘는 큰 주식 유튜브 채널이 관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유사투자자문업을 하고 있는데요. 유사투자자문업은 1대1 리딩을 할 수 없습니다. 근데 1대1 리딩을 하면서, 투자자들에게 피해를 입혔습니다. 피해를 받은 투자자들이 형사 고소를 하였습니다.
명성티엔에스 거래정지 이유
명성티엔에스는 작년 2020년 12월 15일 자로 거래 정지가 되었습니다. 거래 정지가 된 이유는 공시 불이행에 의한 거래 정지입니다. 공시해야 하는 자료를 공지하지 않았기 때문에 거래가 정지된 것입니다. 최대주주가 변경이 되는 주식 거래가 있었는데요. 이를 공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거래 정지를 당했습니다.
-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 담보제공 계약 체결 지연공시
- 최대주주 변경 지연공시
이 2가지 이유로 거래 정지가 되었습니다. 이번 리딩방 사건에서는, 거래정지되기 전날까지 주식을 매수하라는 시그널을 보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대형 유튜버 유사투자자문업 고소
이번 대형 유튜브 관련 유사투자자문업 피해는 1대1로 투자자문을 하면서 발생하였습니다. 1대1 투자 자문을 권유하면서 월 회비를 400~3000만 원까지 받고 리딩 방에 참여시켰습니다. 고소를 한 11명은 4억 8340만 원의 피해를 입었다고 합니다. 시세 조정, 사기, 과장 광고의 명목으로 단체로 형사 고소를 하였습니다. 1대 1 투자 자문을 권유하면서 높은 수익을 보장한다는 광고를 하였다고 합니다.
유사투자자문업은 어디까지 자문을 줄 수 있나?
유사투자자문업이 많이 있습니다. 유사투자자문업은 불특정 다수에게 간행물, 이메일로만 투자자문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을 꼭 알아 두시고, 유사투자자문에 도움을 받으실 경우 꼭 불법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셔야겠습니다. 1대1 투자자문은 유사 투자자문에서는 할 수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