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자사주 2.6조 전격 소각!
에스케이 텔레콤이 자사주를 소각 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이번 소각 결정은 정말 엄청난 일 입니다. 확실히 sk회장이신 최태원 회장의 파이낸셜 트토리 강조를 하면서 기업이 변화하고 있는 것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ESG를 실천하는 중인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소각 규모는 주식수로는 869만주, 가격으로는 2조 6천억원에 다랍니다. 이는 발행주식 수 기준으로 총 10.8%나 되는 물량입니다. 소각도 바로 진행 되는데요. 5월 6일 소각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2조 6천억원어치, 869만주를 소각한다면, 물량기준으로도 발행주식 대비 최대물량이고, 금액으로도 역대 2번째 입니다. 역대 제일 많은 금액을 소각한것은 삼성전자 자사주 소각 입니다. 이번 소각을 통해서 에스케이텔레콤의 총 발행주식은 8075만주에서 7206만주로 줄어들게 됩니다.
- 소각 주수 : 869만주
- 소각 % : 10.8%
- 소각 가격 : 2조 6천억
SK텔레콤 자사주 소각 주가 영향!
이번 소각을 통해서 주가는 어떻게 될지 한번 예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각 물량은 10% 인데요. 5월 3일 기준으노 304,000원 이였습니다. 10%의 물량이 사라지게 되는데요. 시총이 그대로 유지 된다고 했을때 현재 가격에서 10%를 더한 약 33만원의 주가가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하지만 시장에서 어떻게 받아 들일지에 따라서 달라지게 될 텐데요. 시장은 언제나 옮기 때문에 시장을 따라가야 하겠습니다. 10%의 업사이드가 있습니다만, ESG 전환의 시작이라고 볼 수도 있는데요. 시장이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면, 더 많은 상승이 올 수도 있다고 생각 됩니다!! 모두 성투 하십쇼!!
* 본 포스팅은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매매는 본인 판단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