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개별종목

대신증권우 배당

by ✤$♀︎⌚︎⌔™ 2020. 10. 24.

 

대신증권우

 

안녕하세요. 주식 이야기, 돈 이야기 좋아하는 스탁라이커 입니다~!!!

 

슬슬 추워지는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10월 11월 12월이 다가 올 수록 증시에서 주목받기 시작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배당주입니다. 특히 고배당을 주는 배당주들이 인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배당금의 중 하나인 대신증권 우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신증권우

대신증권 배당

 

대신증권은 22년 동안 배당을 이어온 회사입니다! 21년 동안이나 배당을 이어왔다는 것은 한국 증시에서 엄청난 일입니다! 이게 감이 잘 안 오시겠지만 우리나라는 imf, 금융위기 등을 거치면서 배당금을 주지 않았던 회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7년 이상 배당을 지속하거나, 5년 연속 배당금을 인상하는 회사들은 쉽게 찾아볼 수 없습니다. 이런 점에서 대신증권 배당은 정말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신증권우 배당금

대신증권우 배당금에 대해서 그래프로 그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신증권우

1998년부터 2019년까지 정말 한해도 빼먹지 않고 배당을 대신증권 우입니다. 물론 아쉬운 건 중간에 배당금이 줄어든 적이 있다는 점인데요. 그럼 애도 불구하고 이렇게 오랫동안 배당을 꾸준히 한다는 것 자체가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2019년 사업보고서의 배당에 관한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대신증권우

작년엔 일반주는 1000원, 대신증권 우 우선주는 1050원을 주었네요. 배당 수익률이 많이 높다는걸 확실하게 알 수 있네요.

 

대신증권우 주가

대신증권 우의 2019년 배당금은 1050원이었습니다. 배당 수익률은 무려 11.72%였네요. 작년 2019년도 12월쯤의 주가가 약 9000~9500원 사이였는데 코로나로 지난 3월 최저가로 6030원까지 떨어졌다가 지금은 전고가를 뚫고 10250원의 주가 추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신증권 일반주와 우선주인 대신증권 우의 괴리율은 약 75% 정도 됩니다. 보통은 본주인 일반주와 우선주의 괴리율을 80% 정도가 정상적인 것으로 생각합니다. 대신증권 우는 아직 75% 수준이네요!

올해는 '동학 개미 운동'의 해 이죠!!! 그래서 지난 어느 해보다 개인들의 주식시장 참여가 활발해졌습니다. 이에 따라서 증권주들이 사상 최대 실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대신증권은 지속가능 경영 평가에서 32개 금융투자업계 평가 기업 중 세 번째로 높은 점수를 받은 회사 인대요. 회사가 계속적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을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배당투자주로써 매력이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대신증권우 투자 매력

1. 확실한 주주환원 정책 (배당, 자사주 매입)

2. 올해 증권주의 좋은 실적 전망

3. 장기간 이어온 배당 정책

 

언제까지 사야 배당을 받을 수 있나? 배당기준일 알아보기~

 

 

본 포스팅은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는 본인선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