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관련주 모음

요소수 관련주

by ✤$♀︎⌚︎⌔™ 2021. 10. 28.

최근 요수수가 품귀 현상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요소수가 품귀현상에 이르면서 리터당 가격이 60% 상승하여 800원이 되었습니다. 트럭은 이 요소수를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요소수가 부족해지면 트럭 운행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국내 유통망에 큰 타격이 올 수 있습니다. 갑자기 산업에서 중요해진 요소수 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소수 판매량 추이
요소수 판매량 추이

 

 

요소수 관련주

요소수 관련주는 롯데정밀화학, KG케미컬, 휴켐스, 에이치플러스에코 로 볼 수 있습니다. 이들 회사들의 시장 점유율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특히 롯데정밀화학의 점유율은 50%를 넘는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요소수 시장점유율

1. 롯데정밀화학

롯데정밀화학은 가장 높은 요소수 시장점유율(50% 이상)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물론 다른 화학제품들도 많이 있지만 요소수 관련주 중에는 대장주로 꼽힐 수 있는 기업입니다. 

롯데정밀화학 요소수
롯데케미칼 사업보고서

 

 

 

2. KG케미칼

KG케미칼도 요소수를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녹스K 라는 상표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에스오일과 협력으로 전국 에스오일 주유소에서 팔고 있습니다. 

녹스K
녹스K

KG케미컬은 정말 많은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래서 요소수에 대한 매출액이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자회사뿐만 아니라 여러 방면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 시 더 많은 분석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KG케미칼

3. 휴켐스

휴켐스는 녹스 닥터라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휴켐스 녹스닥터
휴켐스 녹스닥터

 

 

마무리

암모니아 화학 관련 기업이 요소수를 공급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화학제품은 확실히 우리 삶과 땔 수가 없는 제품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요소수에 대한 기사를 보면 잘못하면 물류 마비 사태까지 일어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위기를 또 어떻게 극복하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1/10/1018720/

 

"요소수 재고 두달뒤엔 바닥"…화물차 멈춰서면 하루 3천억 손실

국내 요소수 품귀사태 경유차 환경기준 강화 여파로 화물차 200만대 요소수 사용 올들어 가격도 60% 넘게 `쑥` 온라인쇼핑몰선 이미 품절돼 요소수 바닥땐 국내물류 마비 전문가 "화물파업보다 손

www.m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