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뱅크의 상장이 가까워 오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장 예비심사에 통과한 것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올해 가장 기대되는 IPO 중 하나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코스피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함으로써 순조롭게 상장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남은 절차는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는 일입니다. 증권신고서 제출은 언제 하느냐에 따라서 중복 청약이 가능한지 아닌지가 결정됩니다.
카카오뱅크 중복청약 가능 여부?!
카카오뱅크는 상반기 IPO 최대어로 이제 중복 청약 막차여부가 투자자들에게 중요한 점입니다. 중복청약에 관해서는 카카오뱅크 내부에서 18일까지 증권신고서를 제출하지 않기로 하면서, 중복청약은 불가능하게 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6월 20일부터 공모주 중복청약이 불가능해 지기 때문입니다. 자본시장법 시행령 개정안이 실시되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개인, 법인 모두 중복 청약이 불가능 해 졌습니다.
중복 청약이란 여러 증권사에서 청약을 신청하는 것을 뜻합니다. IPO를 하게 되면 증권사마다 신주 배정 물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여러 증권사에 청약을 넣게 되면 증권사마다 균등분배 하는 물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수량의 신주를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이 여러 증권사의 계좌를 만들곤 했었습니다.
카카오 시리즈의 연이은 상장 러시!
카카오 계열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도 그중의 하나였는데요. 앞으로 카카오 관련 기업들의 상장 러시가 이어질 것입니다. 카카오 페이, 카카오 모빌리티,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등 상장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특히 카카오페이는 지난 4월 상장을 위한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하고 기다리는 중입니다. 앞으로 이와 관련된 정보들도 꾸준히 포스팅해 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