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지 주식 스토리/투자마인드

타이 로페즈의 성공방정식

by ✤$♀︎⌚︎⌔™ 2021. 7. 4.

타이 로페즈를 아시나요? 천재 마케터이자 동기부여 연설가 입니다. 타이 로페즈는 현실적인, 직설적인 조언으로 사람들에게 동기부여를 합니다. 비싼차를 타고 좋은집에 사는 워너비한 라이프를 보여줍니다. 그리고나서 본인은 이렇게 살기까지 엄청나게 많은 책을 읽었다고 너도 이렇게 많은 책을 읽으면 이렇게 될 수 있다고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많은 미국의 청년, 청소년들이 이런 타이로페즈의 모습을 보고 실행에 옮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타이로페즈의 성공 방정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타이로페즈 인스타그램

타이로페즈 성공방정식

  1. 체계성
  2. 완벽주의
  3. 근면함
  4. 신중함

타이로페즈는 위의 4가지 사항을 모두 적절하게 잘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보통 성공하려면 성실하게 열심히 일해라 라고들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타이로페즈는 성실하게, 열심히 일 하는 것은 성공을 위한 노력중 25%만 차지 한다고 말합니다. 성실, 열심히는 근면함 이라는 하나의 조건만 충족 시키고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가 드는 예시는 자유투만 잘 쏘는 농구선수에 대한 예시를 듭니다. 농구선수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조건이 필요합니다. 야투율, 피지컬, 운동능력, 운동지능, 성격, 노력등등 정말 샐수 없이 많은 조건들이 있습니다. 이 중 한가지(자유투)만 잘 한다고 해서는 절대로 명예의 전당에 올라갈 수 있는 위대한 농구선수가 될 수 없는 것 입니다. 동네 농구에서도 살아남기 힘들겠죠. 성공도 이와 똑같다고 이야기 합니다. 성공의 구체적인 요소들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로페즈 성공방정식의 구체적 설명

  • 체계성 - To do list, 그날 해야할일을 체계화 
  • 완벽주의 - 더블체크, 
  • 근면함 - 성실성, 열심히 일하는것
  • 신중함 - 현명함 신중함, 올바른 의사결정을 하는것 

체계성

하루하루 체계적인 인생을 보내는 것을 이야기 했습니다. 기상 직후 그날 해야할 가장 중요한 3가지 일을 노트에 쓰는 것입니다. 이렇게 그날 해야 할일을 쓰고 체크 할때 더 나은 하루를 보낸것을 알아차린 타이로페즈는 집안 곳곳에 노트를 두었다고 합니다. 다들 느끼실 꺼라고 생각합니다. 그날의 가장 중요한 일을 적어놓고 실천에 옮기는 것과 생각만 하고 있다가 아무것도 못하고 하루를 보내는 날과는 전혀 다른 하루가 됩니다.

 

완벽주의

완벽주의는 더블체크를 뜻합니다. 한번의 확인으로 부족합니다. 회사에서 제안서를 만들때 형식, 맞춤법은 한번만 체크하면 꼭 사단이 납니다. 대학교 과제는 똑같죠. 심지어 약속시간도 한번만 체크했다가 잊어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블체크! 핸드폰 알람, To do list 이용한다면 충분히 더블 체크 가능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근면함

성실성은 기본입니다. 열심히 하는것 보다 더 중요한 생각이 있습니다. 해야하니까 하는 것이죠. 우리는 배변활동을 열심히 하지 않습니다. 오줌을 열심히 싸야지 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냥 할 뿐이죠. 왜냐하면 해야하는 일이니까요. 나에게 해야하는 과제도 마찬가지 입니다. 열심히 보다는 하고, 그냥하고 내일 또하고 일주일 뒤에도 또합니다. 언제까지 원하는 지점에 도달 할 떄 까지요.

 

신중함

의사결정. 10미터 앞에있는 목표점은 정말 금방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방향으로 간다면 얼마나 가야할까요? 지구한바퀴는 약 4만6천 KM입니다. 잘못된 의사결정, 잘못된 방향설정으로 10미터면 갈 수 있는 거리를 4만키로를 더 가야 갈 수 있다면 어떨까요? 주변에 이런 경우가 정말 많이 있다고 타이 로페즈는 말 합니다. 그래서 성공에 20년 30년이 걸리게 되는 것이죠. 올바른 의사결정을 위한 시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한면만 바라보고 결정하는 것이 아닌 문제의 여러면을 잘 살펴 결정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댓글